삼성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추천 | 카메라와 블랙박스 256GB 메모리
속도, 용량 고민하는 분들에게 한 번에 해결하는 방법을.
요즘 카메라를 사용하는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모든 기록들을 아날로그보다 디지털화해서 저장하는 방법이 늘고 있는데, 꼭 필요한 부품이 메모리카드입니다. 좋은 카메라에 어떤 메모리카드를 사용할지, 저렴한 걸 사용해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지, 가격차이가 왜 나는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내돈내산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와 sd어댑터까지 한번에 해결.
제가 구매했던 삼성 마이크로 sd카드는 sd어댑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는 주로 휴대폰이나 블랙박스에 사용되고, 어댑터를 사용한 sd카드 사이즈는 미러리스 카메라에 많이 사용됩니다.
카메라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한 용량
직접 구매한 256gb 메모리카드의 용량 수준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사진파일을 기준으로 볼 때, RAW(비압축) + jpg (왼쪽사진)으로 5000장 이상, RAW(압축)만으로는 10,000장 가까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면 메모리카드 한 장으로 야외나 상업사진을 나갔을 때도 충분하게 촬영 마치고 올 수 있는 정도입니다.
영상 저장용량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더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사진이나 영상도 요즘에는 더 디테일해지고 용량도 올라감에따라 명시되어 있는 저장용량만큼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저장 속도에 대해서는 확실히 불편함 없는정도.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메모리카드는 아주 오래전 카드인데, 메모리카드마다 속도의 차이가 있는 줄 몰랐습니다. 이번에 새 카메라를 들여오면서 메모리카드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한 장 한 장 찍을 때마다 저장하는 속도가 달라서, 나머지 sd카드들도 다 갈아 끼웠습니다. 실제 sd카드 읽는 법들이 많이 공유되어 있는데, 그것보다 실제로 사진 저장되는 속도를 영상으로 비교해 보세요. (두 영상 다 RAW파일 비압축상태에서 촬영했습니다.)
카메라 사진을 주로 이용하는 분들은 고민하지 말자.
좋은 카메라에 좋은 sd카드를 꽂아 넣고 싶어서 여러 가지 공부도 하고 정보도 많이 얻어봤습니다. 결론은 삼성 sd카드 말고는 없었습니다. 물론 속도도 좋고 안정성이나 여러 가지로 카메라에 최적화된 메모리카드도 있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리뷰하고 있는 메모리카드가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업적인 용도나, 취미로도 충분히 가성비도 나오고 속도나 용량, 안정성 면에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리뷰는 직접 구매해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절대 광고 없는 솔직한 리뷰로, sd카드 구매에 고민이 있을 시에 참고정도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삼성전자 EVO PLUS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MB-MC512KA/KR
COUPANG
www.coupang.com